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스파이더맨 : 노웨이홈, 멀티버스의 시작 3부작 완료

by 세모잡샵 2022. 9. 15.
반응형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 MIT 떨어지다.

홈커밍, 파 프롬 홈 그리고 노 웨이 홈. 홈 시리즈 3부작으로 우리를 즐겁게 해 준 스파이더맨의 정규 트릴로지가 막을 내렸어요. 그것도 수개월 전에 말이죠. 철 지난 노 웨이 홈 리뷰를 왜 하는지 물어본다면, 얼마 안가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처럼 감독판이 나올 예정이기 때문이죠. 현재 알려진 바로는 세 명의 스파이더맨의 더 찐한 우정을 볼 수 있는 모습과 여러 장면들을 포함하여 약 15분 정도의 분량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이 나왔을 때만해도 상당한 기대감과 그 기대감만큼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아직 안 봤음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건 다른 것보다 다시 한번 극장에서 세 명의 스파이더맨을 더 많은 시간 동안 볼 수 있음에 흥분돼서 인 듯해요.

2017년 7월 5일 한국 기준 첫 개봉 후 만 4년이 지난 후에야 3부작의 결말을 찍었는데, 아쉽게도 대한민국의 경우 모든 예상을 뒤엎고 전 세계에서 가장 늦게 확장판의 개봉이 결정되었습니다. 무려 2022년 10월 5일이다. 확장판 최초 개봉일이 2022년 9월 1일인 만큼 한 달이나 늦게 개봉하게 되어 볼 사람은 어떻게든 다 보고 난 후에 한국에서 개봉을 하는 샘이죠.

그렇다면 세상천지에 아는 사람 하나 없는 존재가 될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대해 다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 선 시리즈들에서 공개된 스파이더맨은 일단 시작부터 삼촌을 잃고 시작하고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라는 명대사를 듣고 시작하게 되죠. 피터 파커가 스파이더맨이 되고나서부터 겪게 되는 일련의 사건/사고들 그리고 이번 노 웨이 홈의 시작부터 치고 보는 사고부터가 큰 책임에 관한 것 아닐까요?

미스테리오와의 싸움에서 모함을 당해 정체가 공개되고 범죄자 신분이 되었다가 풀려나기도 하며 지원했던 MIT에서 떨어지게 되죠. MJ와 절친 네드까지도요.

 

짠내에 짠내를 거듭하는 스파이더맨

 그 모든 것이 업이 되어 돌아왔다고 해야 할까요? 친절한 수다쟁이 이웃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자신의 정체가 드러남에 두려움을 느끼고 묘안을 생각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를 만나서 마법적 도움을 받는 것이었죠. 하지만 수대장이 피터 파커는 큰 실수를 하게 됩니다. 자신을 돕기 위해 기꺼이 마법을 시전 해주던 닥터 스트레인지는 피터의 수다에 못 이겨 마법에 중대한 문제가 생기게 되고 현실세계는 꼬이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직면한 문제 중 MJ와 네드의 MIT 진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항으로 가던 중 갑작스러운 옥타비우스와 노먼 오스먼의 등장에 위기에 직면하지만 닥터 스트레인지의 개입으로 당장의 위기를 모면합니다. 하지만 닥터 스트레인지는 피터보다 한 발 앞서 세계에 위험을 감지하고는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악당들을 생텀에 가둬둡니다.

마치 감옥과도 같은 곳에 갇혀 있는 악당들과 얘기를 하던 피터는 이들이 치료를 받아야 하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닥터 스트레인지의 목적과는 다른 행동을 하게 되어 싸우게 되지만 수학/과학에 능통했던 피터는 닥터와의 전투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모든 악당들을 데리고 안전가옥으로 쓰고 있던 해피 호건의 집으로 오게 되고 스타크의 유산처럼 남아있던 기계를 이용해 옥타비우스의 머리에 부착되어있던 칩을 고쳐서 정신을 돌아오게 하는 데 성공합니다. 이어서 하나하나 치료하려던 계획은 노먼 오스본에 의해 실패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메이 숙모가 목숨을 잃습니다. 

 

정말 갈 곳이 없어진 피터 파커, 노 웨이 홈

악당들과 마찬가지로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2명의 피터 파커를 의외로 마법적 재능이 있는 네드에 의해 네드의 집으로 소환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의 공통사에 대해 듣던 중 피터가 있는 장소를 유추하게 되고 그곳에서 3명의 스파이더맨이 만나게 됩니다. 서로의 아픈 과거를 공유하던 3명의 스파이더맨은 치료를 거부하며 도망친 적들을 물리치러 갑니다. 

서로의 힘을 합쳐 모든 악당들을 물리치고 치료까지 성공하게 되지만 마법의 힘에 의해 전 우주에서 피터 파커를 아는 존재가 다 넘어오려는 현상을 보고는 그 현상을 막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 주문이 재시전 됩니다. 처음부터 그 마법 주문의 목적이었던 피터 파커를 아는 존재를 없애는 것. 주문을 담대히 받아들인 피터는 곧 세상에 아는 이가 없는 존재가 되어버립니다. 네드도, MJ도요.

그렇게 혼자가 된 피터는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으로 다시 살아가게 됩니다.

가난과 짠내의 대명사 스파이더맨, 앞 선 두 영화에서는 아이언맨의 도움으로 상당히 부유하게 지낼 것 같았는데 이렇게 초기화를 해버렸네요. 상당히 스파이더맨스러우면서도 안타깝기도 합니다. 얼른 확장판 개봉일이 되어서 추가 장면을 봤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