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헐크 : 인크레더블, 마블은 왜 헐크를 버려두었나

by 세모잡샵 2022. 9. 19.
반응형

디즈니에 쉬 헐크 올라오니 덩달아 뛰는 조회수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 헐크 : 인크레더블입니다. 제목에 적힌 대로 디즈니에 쉬 헐크가 한 편씩 공개됨에 따라 넷플릭스에서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 헐크 시리즈인데요. 브루스 배너 박사는 감마선에 노출되어 죽어도 죽지 않는 헐크라는 존재로 변해버렸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여자 친구와 도피하지만 그의 아버지 로스 장군에 의해 상황이 어려워지고 그들을 뒤로한 채 간신히 탈출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한바탕 소동을 일으킨 후 헐크로의 변신을 억제하려 브라질의 한 빈민가에 몸을 숨기고 있었습니다. 눈여겨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어벤저스에서 첫 등장 시에도 비슷했습니다. 단지 배너 박사를 찾아낸 존재가 누구인가의 차이 정도입니다. 그동안 배너 박사는 단순히 숨어 지내는 것만 한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감정을 통제하고 헐크로 변하지 않는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었습니다. 쉼 호흡을 하며 뺨도 맞아가며 말입니다. 그리고 생계도 이어가야 했으니 음료 제조 공장에서 일도 하고 있었는데 어딜 가나 매력적인 존재인지 능력도 인정받고 정직원 제의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그 순간 손가락을 다치며 핏방울이 떨어지게 되고 공장을 잠시 중단할 정도로 소란을 피웁니다. 잘 닦아 냈다고 생각했는데 일부가 병 안에 들어가 있었고 그걸 마신 스텐리 옹이 반응을 일으켜 로스 장군이 알게 됩니다. 그 즉시 특수부대를 파견해 생포 계획을 펼치지만 눈치를 챈 배너 박사는 탈출을 감행합니다. 군인들과 같은 공장에서 일하던 양아치들과의 추격 씬은 어지간한 스릴러 영화보다 더 박진감 넘치고 긴장감이 넘칠 정도였습니다. 헐크로 변한 직후의 상황은 공포영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이미 헐크로 변해버린 배너 박사는 일반적인 총기로는 전혀 피해를 입힐 수 없었습니다. 그제야 파견된 특수부대는 이 작전이 처음부터 잘못되었음을 느끼고 배너 박사와 헐크가 동일인물임을 알게 됩니다.

역시나 헐크 바지는 초고탄력 이더라

헐크가 되었다가 정신을 차렸을 땐 숲에 있었습니다. 지나가던 차량에 탑승하여 조금씩 이동하다 워싱턴으로 돌아오게 되고 이전에 살던 곳에 도착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베티도 만나게 됩니다. 오늘 다시 이 영화를 봤을 때는 여주인공이 앤 해서웨이인 줄 알았는데 뭔가 다른 느낌이 들어 찾아봤더니 반지의 제왕에서 아르웬을 연기했던 리브 타일러였습니다. 어쩐지 매력적인 마스크가 시선을 사로잡더라고요. 그리고 애초에 헐크가 영화 어벤저스에 합류할 계획이 확실했었는지 스타크 산업이라는 이름이 대놓고 나옵니다. 군에서 보관하고 있던 액체가 있었는데 슈퍼 혈청과 같은 물질을 지난 작전에 투입됐던 블론스키라는 군인에게 주입합니다. 

배너가 워싱턴에 그리고 자신의 딸과 있는 사실을 어떻게 알았는지 로스 장군은 군병력을 이끌고 배너 박사를 포위하는 데 성공합니다. 위험에 처한 순간 헐크로 변하게 되고 상황은 역전됩니다. 일반 총탄은 전혀 먹히지 않는 상태인 헐크를 상대하기 위해 약물을 주입한 블론스키는 대등한 능력으로 싸우는가 싶지만 역시 역부족이었습니다. 포탄이 터지는 와중에 헬기가 추락하며 폭발을 하며 그 폭발에 휘말린 베티를 헐크가 감싸 구해냅니다. 역시 그 와중에도 헐크의 바지는 전혀 손상되지 않고 늘어난 채로 있습니다. 세계 3대 난제가 있다면 그중 하나가 헐크의 바지 일 듯합니다.

베티와 함께 군의 감시망을 피해 도망을 치게 되고 웹 채팅으로 도움을 주고받던 Mr. Blue에게 접선을 하자고 이메일을 날립니다. 하지만 이메일 전송 내역이 발각되고 접선 장소와 시간을 들키게 됩니다. 

Mr. Blue와 접선을 하고 몸속의 헐크를 억누를 수 있는 약물을 주입하게 되는 배너 박사는 헐크로 변해가다 이내 돌아옵니다. 직 후 습격을 당하고 브루스는 군에 의해 이송됩니다. 하지만 이 상황을 달갑게 여기지 않은 블론스키는 Mr. Blue에게 추가 주입을 강요하고 곧 어보미네이션이 되고 맙니다. 이때 Mr. Blue는 머리에 혈액 샘플이 들어가게 되어 두뇌가 비상적으로 부풀어 오르며 미소를 짓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나온 후속작 중에서 그의 얘기가 나온 적이 없으니 넘어갑니다. 이미 군 헬기로 헐크를 이송 중이었지만 헐크가 나타났다는 보고를 받고 로스 장군은 헬기를 돌리고 곧 괴물로 변해버린 블론스키와 마주합니다. 

이미 약물을 주입해서 공격성을 잃은 배너 박사이지만 그를 막기 위해 헬기에서 몸을 던지고 곧 헐크로 변합니다. 브로드웨이 거리에서 격돌하게 된 두 헐크는 주변을 초토화시키고 복수만을 원하는 블론스키를 헐크가 이성을 유지한 채로 제압합니다.

쿠키로 유명한 마블에서 이번 영화에는 엔딩 크레디트 후의 쿠키가 아닌 크레디트 직전에 토니 스타크와 로스 장군이 접선하며 대화를 나누는 것으로 영화가 끝납니다.

 

반응형

댓글